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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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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Autonomous Vehicle

자율주행 테스트 시스템
자율주행 테스트 시스템
자율주행 자동차의 정의

자율주행 자동차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주행 상황을 판단하여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스스로 주어진 목적지까지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인지 판단 제어
  • 경로탐색,
  • 차량간통신(V2X),
  • ADAS 센서(카메라, Lidar, Radar)
  • 차선, 차로, 횡단보도,
  • 터널, 고가,
  • 차량, 보행자,
  • 신호등, 사고차량 등
  • 차선변경, 추월, 좌/우 회전,
  • 정차, 목표 궤적, 목표 속도,
  • 전방타겟 등
  • 차량제어, 목표 조향각/토크,
  • 목표 속도 가감속
자율주행 자동차의 구성요소

자율주행차에는 주변 환경을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초음파 센서는 주차 시 장애물을 감지합니다. 레이더(Radar) 센서는 중,장 거리의 물체를 감지하고
자동차의 움직임과 관련한 물체의 속도와 위치를 측정합니다. 라이다(Lidar) 센서는 보이지 않는 레이저 빛으로 주변을 스캔하고 이것을 고정밀 3D 이미지로 생성하여 주변 환경을
인식합니다. 카메라 형태의 비디오 센서는 물체의 색상이나 기호 같은 중요한 시각적 정보를 인식하여 자율주행에 사용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주요 부품
  • ACC

    (Adaptive Cruise Control)
  • SCC

    (Smart Cruise Control)
  • 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 LKAS

    (Lane Keeping Assist System)
  • BSD

    (Blind Spot Detection)
  • LCA

    (Lane Change Assistant System)
  • RPC

    (Rear Pre Crash System)
  • FCWS

    (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
  • AEB

    (Automatic Emergency Brake)
  • USS

    (Ultra Sonic Sensor)
  • MDPS

    (Motor Driven Power Steering)
  • IBS

    (Inteligent Brake System)
  • MFC

    (Multi Function Camera)
  • Radar

    (Radio Detection And Ranging)
  •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 HIL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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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VRTS)

차량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VRTS)은 동급 최고의 레이더 타겟 시뮬레이션
및 파라미터 측정을 동시 수행할 수 있어 단일 계측기를 사용한 테스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레이더 대역폭에 맞게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모듈형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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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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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 <1 ㎲
장면 생성 지원 API 기반의 IPG, TASS, VIRES, Unity
카메라 인터페이스 MIPI CSI-2, FPD-Link, GMSL, HDMI
레이더 센서 지원 77 GHz, 79 GHz(출시예정)
레이더 에뮬레이션 최단 거리 2m
V2X 에뮬레이션 프로토콜 DSRC, 4G C-V2X
위치 에뮬레이션 프로토콜 GNSS, GPS, GLONASS
기타 I/O 범용 I/O, CAN, LIN, FlexRay, 자동차 이더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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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 타겟 시뮬레이터는 실제 시나리오의 단순화된 버전으로 센서 앞에 직접 위치하여 레이더 테스트의
사실성을 높입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움직이는 물체를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곧바로 비상상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저장된 시나리오를 재생하거나 테스트의 특정 요소를 매개 변수화하여
잠재적인 센서 오류를 신속하게 식별합니다. 데이터 융합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한 복잡하고 현실적인
ADAS 시나리오의 시뮬레이션을 위해 차량 시험 연구를 현대적인 하이테크 인프라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Camera Test Bench & Radar Multi-Target Simul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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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X

V2X Communication
  • V2V (Vehicle to Vehicle): 차량 간 통신
  • V2I (Vehicle to Infra): 차량과 도로 인프라 간 통신
  • V2P (Vehicle to Pedestrian): 차량과 보행자 간 통신
  • V2N (Vehicle to Nomadic Devices): 차량과 개인 단말 간 통신
  • V2G (Vehicle to Grid): 차량과 그리드 간 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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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VE

WLAN-V2X 통신은 ASTM(American Society of Testing and Materials)에서 제안한 일련의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ASTM E 2213 시리즈 표준은 차량 자체와 도로 인프라 간의
고속 정보 교환을 위한 무선 통신에 관한 것입니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표준은 2002년에 발표되었으며 WAVE(Wireless Access in the Vehicular Environments, WAVE)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IEEE 802.11

2004년부터 IEEE는 무선 지역 네트워크(WLAN)를 위한 IEEE 802.11 표준 제품군의 기반 아래 차량에 대한 무선 접속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차량의 무선 통신에 대한 초기 표준은 IEEE 802.11p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2012년에 IEEE 802.11p가 IEEE 802.11에 통합되었습니다.

V2V

2007년경 IEEE는 1609.x 표준 제품군 표준화와 (WAVE에 대한) 보안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곧 SAE가 V2V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표준을 명시하기 시작했습니다.

ITS

ETSI(European Telecommunication Standardization Institute)에서 ITS 기술위원회(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를 창설하고 프로토콜 및 애플리케이션용 표준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ETSI는 G5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이 모든 표준은 IEEE 802.11p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ARIB

2012년에서 2013년 사이에 일본 ARIB(Association of Radio Industries and Business)는 700 MHz 주파수 대역의 V2V 및 V21 통신 시스템인
IEEE 802.11을 기반으로 지정했습니다.

ITU(ETSI, ARIB, TTA)

2015년 ITU는 ETSI, IEEE, ARIB, TTA(한국통신기술협회)가 지정한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모든 V2V 및 V21 표준을 요약하여 발행하였습니다.

V2I, V2V for LTE-V

3GPP는 2017년 IEEE 802.11 WLAN과 다른 무선 기술을 사용하는 V2I 및 V2V 통신용 LTE-V 물리적 계층 표준 첫 세트를 발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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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X Test 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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